<전두환을 닮고 싶어하고, 전두환 정치를 실현하려는 윤석열 예비후보는 즉각 사퇴하라! > 

< 전두환을 닮고 싶어하고, 전두환 정치를 실현하려는 윤석열 예비후보는 즉각 사퇴하라! > 

윤석열 씨가 어제 광주학살의 주범이자 폭압정치를 일삼았던 독재자 전두환 씨에 대해 “그래도 정치는 잘했다”고 미화하고 옹호하였습니다. 

“전두환 옹호 발언은 아무말 대잔치를 넘어 망발에 가깝다” 
“천박하고 한심한 지도자 철학이다”
“너무 부끄럽고 창피하다”

우리 쪽의 논평이 아닙니다. 윤석열 씨와 정치적 뜻을 같이하며 경쟁하는 홍준표, 유승민, 원희룡 국민의힘 대선경선후보들의 논평입니다. 독재자의 후예, 국민의힘 경쟁자들 조차도 윤석열씨 발언을 조롱하고 어이없어합니다.  

2000명을 훌쩍 넘는 시민이 41년 전 광주에서 스러져 갔습니다. 그 현장에서 토해낸 피와 울분은 대한민국의 민주주의를 위한 씨앗이 되었습니다. 윤석열 씨는 바로 이 역사를 부정하고 폄훼한 것입니다. 

돌이켜보면, 윤석열 씨의 철학은 그동안 정치검찰이 국민들에게 보여준 역사인식과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성공한 쿠데타는 처벌할 수 없다” 1995년 전두환 재판에서 검찰이 취한 입장입니다. 윤석열 씨가 민주공화국의 대통령이 되고자하는 것인지, 검찰공화국의 대통령이 되고 싶은 것인지 어제의 발언에서 모든 국민들이 확실하게 알게 되었습니다. 

군사쿠데타는 민주주의 적입니다. 우리 국회는 지난 2월 미얀마 군부 쿠데타 결의안으로부터 이를 다시 한번 확인하였습니다. 41년 전 군사쿠데타에 대해 전두환의 ‘잘한 정치’를 옹호함으로써 '쿠데타’를 사실상 정당화한 것은 위험천만하고 용서할 수 없는 발언입니다. 그동안 우리 국민이 쌓아온 민주화 성과를 부정하고 광주시민의 자부심을 조롱하는 반역사적 망언입니다. 

이로써 확실해졌습니다. 윤석열 씨는 헌법을 수호할 책임이 있는 대통령 후보로써 심각한 결격사유를 가지고 있습니다. 대한민국 헌정질서가 더 이상 어지럽혀져서는 안 됩니다. 

윤석열후보는 전두환을 닮고 싶어합니다.
윤석열후보는 전두환 정치를 실현하려고 합니다.
윤석열씨는 대통령후보 자격이 없습니다.
윤석열 씨는 오늘 부로 대통령 예비후보직에서 내려와야 합니다.
즉각 사퇴하십시요.

대한민국의 주권은 국민에게 있고, 모든 권력은 국민으로부터 나온다. 대한민국 헌법 제1조 제2항의 내용입니다. 80명의 더불어민주당 초선의원은 헌법을 수호하겠습니다. 헌법을 부정한 윤석열 씨가 대권행보하는 것을 막겠습니다.

Printer Friendly, PDF & Email

Comments

보안 문자
이 질문은 당신이 사람인지 로봇인지를 구분하기 위한 것입니다.

제주도에 있는 대한민국에서 가장 높은 산의 이름은?

Shariff share butt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