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미나] 위기를 기회로! 한국형 그린부양안 마련으로 국가 산업경쟁력 제고를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화, 2022년 11월 22일 - 06:47

Printer Friendly, PDF & Email

<위기를 기회로! 한국형 그린부양안 마련으로 국가 산업경쟁력 제고를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양이원영 의원

오늘 에너지 전문가와 국회가 머리를 맞대고 에너지대전환을 위한 한국형 그린부양안 마련을 위한 연속 세미나가 열렸습니다.

특히 미국 IRA의 영향과 그린산업에 대한 주제로 유진투자증권 한병화 이사님과 LG화학 김지석 전문위원님의 심도있고 풍성한 고견을 청취했습니다.

미국 IRA법 대응 실패로 국민들은 윤석열 정부의 무능・무대책・무책임한 모습을 지켜봤습니다. ‘외교참사’에 이은 ‘통상참사’입니다.

IRA법은 기후변화 대응을 내세우는 것처럼 보이지만 실상은 자국중심주의를 통한 공장리쇼어링과 투자유치로 일자리창출, 경기 부양이 목적입니다.

그간 산업계와 산업부는 기후환경규제를 회피했습니다. 이제는 더이상 물러날 곳이 없습니다. 위기입니다. 위기를 기회로 만들기 위해서는 탄소가격 반영, 재생에너지 사용과 같이 기후환경 적극 대응의 경영방식이 아니면 경쟁력이 저하되는 시대입니다. 즉 녹색경쟁력이 산업경쟁력인 것입니다.

두 달에 걸쳐 진행되는 세미나를 통해 국가 산업경쟁력 제고에 보탬이 될 수 있도록 국회 차원에서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마지막까지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방송보기] https://youtu.be/BMeSc3exen0

 

유진투자증권 한병화 이사LG화학 김지석 전문위원양이원영 의원

 

보안 문자
이 질문은 당신이 사람인지 로봇인지를 구분하기 위한 것입니다.
울릉도 동남쪽에 있는 우리나라 가장 동쪽의 섬 이름은?
스팸 로봇이 아닌지 확인하려면 이 질문에 답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