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탄소중립위원회 에너지분과 <난방비 폭탄 대안 마련 토론회> 개최

Channel

월, 2023년 2월 06일 - 05:14

Printer Friendly, PDF & Email
양이원영 의원

제가 분과위원장을 맡고있는 더불어민주당 탄소중립위원회 에너지분과에서 <난방비 폭탄 대안 마련 토론회>를 개최했습니다.

우리나라는 여름의 무더위와 겨울의 맹추위로 에너지 비용 부담이 큽니다. 문제는 난방과 냉방을 하기 위해 화석연료와 전기가 사용되고 전기를 생산하는데도 대부분 화석연료가 사용된다는 점입니다. 국제 에너지 변동가격에 매우 취약할 수 밖에 없는 구조입니다.

급한대로 난방비 지원을 하고 있지만, 기후위기로 인한 이상기온으로 냉‧난방 사용량이 늘어날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중장기적인 대책이 필요합니다. 근본적으로는 에너지 소비량을 줄여야 합니다. 해외처럼 단열성능이 개선되는 리모델링지원 사업과 아울러 연료비가 필요 없는 재생에너지 사용과 고효율히트펌프 확대응 위한 지원이 필요합니다. 에너지 복지의 근거를 마련하는 법개정도 필요합니다.

오늘 들려주신 전문가 패널의 고견이 입법으로 이어지고 더 나아가 더불어민주당의 정책으로 반영될 수 있도록 탄중위 에너지분과 위원장으로서 힘쓰겠습니다.

권승문 민주연구원 연구위원석광훈 에너지전환포럼 전문위원윤용상 에너지공유 대표홍혜란 에너지시민연대 사무총장조은별 기후솔루션 연구위원주영남 한국에너지재단 사무총장

 

일정
보안 문자
이 질문은 당신이 사람인지 로봇인지를 구분하기 위한 것입니다.
울릉도 동남쪽에 있는 우리나라 가장 동쪽의 섬 이름은?
스팸 로봇이 아닌지 확인하려면 이 질문에 답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