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annel
일, 2022년 5월 29일 - 12:05
보령서천 국회의원보궐선거에 나오는 나소열 후보지원유세에 다녀왔습니다. 청와대 자치분권비서관을 비롯하여 서천군수 3선, 충남 정부 부지사와 문화체육부지사까지 지낸 일꾼 중에 일꾼입니다.
보령은 석탄발전소 8기 중에 2기가 조기 폐쇄되어 지역 경제에 타격을 입은 곳입니다.
탄소국경세와 RE100 등 세계 무역질서가 기후위기를 중심으로 전환이 이루어지는 지금 제가 대표 발의한 ‘에너지전환지원법’이 국회 통과되어 석탄발전소가 더 깨끗하고 안전한 발전원으로 전환되도록 지원하고 지역경제 활성화와 노동자들 일자리 전환을 지원하는 정부의 역할이 필요합니다.
나소열 후보는 이 보다 더 강력한 ‘에너지전환 지원 특별법’을 추진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보령의 유권자들이 나소열 후보를 국회로 보내주셔서 보령의 지속가능한 미래를 함께 일궈주시길 부탁드렸습니다.
윤호중비상선거대책위원장과 김경만 의원님도 내려와 지원연설을 해주셨습니다.
윤호중 비대위원장은 윤석열 정부가 공약을 파기할 것이 아니라 국회와 협력할 것을 제안했습니다. 소상공인 자영업자 손실보상 소급적용을 위한 영수회담으로 문제를 해결하자고 제안한 것입니다.
보령시장 이영우 후보를 비롯한 충남지역 시의원후보들도 함께 하였습니다. 근처 전통시장도 방문하여 상인분들의 이야기을 들을 수 있었습니다.
6,1 지방선거, 투표하면 바꿀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