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새로운 정치, 새로운 광명’에 대한 설렘 가득… 『양이원영 국회의원 출판기념회』 성료

화, 2024년 1월 09일 - 05:55

Printer Friendly, PDF & Email

- 새로운 1대1 대화 형식의 출판기념회로 광명 지역사회 크게 주목
- 이재명 당대표 “양이원영은 강단 있고 심지가 굳으며 장점이 많은 민주당의 ‘강심장’…한계에 굴하지 않고 언제나 시민과 동행해”
- 양이원영 의원 “진심을 다해 광명 당원·시민과 함께 
도전할 것…새로운 정치로 보답드리겠다”


   더불어민주당 양이원영 국회의원(비례대표,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이 1월 6일 주최한 『양이원영의 진심과 도전』 출판기념회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지난 6일 광명시 소하동 카페에서 진행된 출판기념회에는 김상희 국회부의장, 우원식, 김두관, 김용민, 강민정, 문정복, 양기대, 이수진(비례), 임오경 국회의원, 최강욱 전 국회의원, 현근택 민주연구원 부원장, 정봉주 더불어민주당 교육연수원장 등 전 현직 국회의원을 포함해 임혜자, 강신성, 김혜민 더불어민주당 광명시 예비후보, 광명시 당원, 광명시민, 직능단체 주요 인사 등 600여 명이 대거 참석했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당대표는 축전을 통해 “양이원영 의원은 대한민국 최고의 환경 전문가로서 기후위기 극복과 에너지 대전환을 선도해 왔다”며, “누구보다 ‘강’단 있고, ‘심’지가 굳으며, ‘장’점이 정말 많은 민주당의 ‘강․심․장’이며, 현실의 한계에 굴하지 않고 언제나 시민과 동행했던 양이원영의 열정과 비전을 시민들과 함께 공유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양이원영 의원의 출판기념회는 특정 장소에서 1시간 내외로 진행되는 기존 형식에서 탈피해, 광명시 소하동 카페에서 양이원영 의원과 직접 대화하는 방식으로 진행돼 지역사회의 큰 눈길을 끌었다. 양이원영 의원은 이날 오전 11시에서 오후 8시까지 행사 방문객을 손수 맞이하고 1대1 대화를 통해 당원, 시민들의 목소리를 경청했다. 현장에서는 “새로운 형식의 출판기념회를 보니 양이원영 의원이 새로운 정치를 보여줄 것 같은 설렘이 느껴진다”는 호평이 이어졌다.

  이외에도 출판기념회에는 ▲양이원영의 삶을 다룬 ‘양이원영 사진전’, ▲양이원영의 국회·광명 지역활동을 담은 ‘양이원영 영상전’, ▲광명시 등 정책 제언을 적을 수 있는 원영이의 소망나무 코너가 마련되어 광명 당원·시민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모습을 보였다.
   
  양이원영 의원은 “출판기념회에 참석해 주신 모든 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광명에서도 사람과 세상에 대한 ‘진심’을 가지고 광명 당원·시민과 함께 ‘도전’하고자 한다”며 소감을 밝혔다. 이와 함께, “오늘 많은 분께 받았던 뜨거운 마음을 절대로 잊지 않고 ‘광명’의 바람과 해를 담은 정치, 새로운 정치로 반드시 보답드리겠다”고 덧붙였다.


※ 첨부 – 사진 1~5 (총 5장)

 

.

.

.

.

.

 

일정